: Home > About Lculture > 학회장 인사말 : 2018. 05. 27, 일요일
학회 오시는 길
Sitemap


허 태 균

고려대학교 심리학과 교수
노스웨스턴대학교 사회심리학 철학박사
일리노이주립대학 심리학 석사
가끔은 제정신: 우리는 늘 착각속에 산다(저서)
IF의 심리학(역서)

한국여가문화학회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?

한국여가문화학회는 인간의 삶의 질 향상과 한국문화의 올바른 정체성 정립을 위해 여가와 문화 현상을 학제적 접근을 통해 탐구하고, 학자-문화예술인-상업계 전문인 간의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창조적이고 풍요로운 문화생산을 도모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.

한국여가문화학회는 2002년 설립된 이래 그동안 전성철, 문숙재, 조동성, 유진룡, 김정운 前 회장님을 비롯하여 이어령 상임 고문님, 그리고 회원님들의 노력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하게 되었습니다.

한국여가문화학회는 학회 회원의 전문가로서의 지식교류 및 학술회의 개최, 문화예술 분야와 여가 산업의 발전을 위한 학술적 지원과 협력, 여가와 관련한 정부 및 국내외 유관기관에 대한 자문, 여가관련 전문직의 개발 등을 위하여 노력할 것입니다.

2015년 국민여가활성화기본법 제정을 통해 국민의 쉴 권리와 삶의 질을 보장하기 위한 법적인 근거가 마련되었습니다. 한국여가문화학회는 여가 교육, 전문인력 양성, 여가기반 확보 방안 등 여가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학술적인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할 것입니다.

회원 여러분!
한국여가문화학회는 몇몇 사람들에 의해 운영되는 단체가 아닙니다. 여가문화학회는 회원님 한 사람 한 사람의 생각과 활동으로 움직이는 조직입니다. 이를 위해 보다 많은 회원님들이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장을 만들도록 노력할 것입니다.

앞으로 여러 회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2016년 3월
한국여가문화학회장 허 태 균



copyright ⓒ 2002 www.lculture.net. All rights reserved..
Any Questions or Any Contact, Please Contact us or E-mail to Webmaster